LIFE's/핫이슈

트래블 월렛 3분만에 카드 발급, 환전 편하게 해요

라이브-인사이트 2024. 8. 29. 10:13
반응형

해외여행을 가려면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세심하게 확인하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환전 관련 사항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는데요. 해외 여행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전용 카드인 트래블 월렛 카드가 다수 출시되고 있으며 트래블월렛 카드를 활용하면 환전 문제등 다양한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했듯이 여행을 가기 전 필수적으로 해야 될 것 중 한 가지는 환전인데요. 하지만 환전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은행 업무 시간에 맞춰서 찾아가야만 하고, 모자랄까 우려되어 필요 이상으로 많은 돈을 환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여행 후 남은 그 나라의 화폐는 다시 은행에 가서 수수료를 지불하고 원화로 바꿔야 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트래블 월렛 카드란?

 

트래블-월렛-카드
트래블 월렛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이 운영 중인 해외 결제용 선불카드인 "'트래블 월렛 카드'"는 이미 50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선택한 해외여행 시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총 46개국 통화를 하나의 카드로 간편하게 충전하거나 환전할 수 있으며, 원화뿐만 아니라 모든 외화 결제 시 수수료가 들지 않는 점이 특징입니다.


은행 방문 없이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환전이나 전용 체크카드 발급, 그리고 세금 환급 신청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체크카드를 쓰듯이, 해외에서도 현지 통화 없이 체크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전 서비스 분야에는 핀테크 스타트업인 트래블 월렛을 시작으로 신한, 하나, 국민, 토스뱅크가 대표적으로 진출해 있습니다.

 

트래블 월렛 카드 환전 및 다양한 기능

 

해외여행 시 유용한 신용카드 중 하나인 트래블 월렛 카드는 외화 선불식 충전 카드 시장을 선도하며, 기존 해외 결제 방식의 단점들을 보완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트래블 월렛"은 복잡한 과정 없이 환전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개발하였고, 환전 수수료 면제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편의점에서도 즉시 발급 가능

 

트래블-월렛-카드-신청


GS25 편의점 내 스마트 ATM 기기를 통한 트래블월렛 카드를 몇 분 안에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급하게 해외여행용 카드가 필요하신 경우, 근처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트래블 월렛 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 카드 신청 내 GS25 편의점 즉시 발급 선택
  • 2) GS25 매장에서 ATM을 통해 트래블월렛 카드 발급
  • 3) 트래블월렛 앱에서 카드 사용 등록 

 

 

 

등록한 카드는 한국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GS25는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금융 특화 매장 운영,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도입, 환금 서비스 제공 점포 확대, 외환 결제 서비스 지원 지점 확대, ATM 기기 최다 운영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트래블 월렛 환전 및 최다 통화 서비스 제공

 

트래블월렛-카드

 

"트래블 월렛 카드"는 새 계좌 개설 없이 기존 이용하던 은행 계좌와 연결 가능하며, 휴대폰 본인인증 뒤 계좌를 연결하면 5분 내 카드 신청이 끝납니다. 더불어, 전 세계 46개국의 통화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해외 어느 국가를 가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외여행 중 현지 화폐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자유롭게 결제하거나 출금 가능한 트래블 월렛 카드는 너무나 편리합니다. 그중에서도 트래블 월렛 환전 기능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꼭 필요한 과정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우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트래블 월렛 환전 기능의 장점을 정리해 보자면, 실시간 환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때에 환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나라 통화가 지원되므로 주요 국가들의 화폐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돈도 이용 가능하므로 방문하려는 국가에 맞는 환전이 가능합니다.


은행 환전보다 수수료가 낮거나 없어서 더욱 좋고, 해외 각지에 있는 다양한 자동화 기기에서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저렴하게 현금을 뽑을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를 분실하더라도 앱을 활용해서 신속하게 카드 사용을 중단시킬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주요 금융기관과의 제휴

 

다양한 카드사와 협력하여 외화 충전 금액 부족시 자동으로 신용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선보이고, 이전부터 편리한 해외 송금 기능을 제공하던 카카오뱅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트래블 월렛이 향후 여러 제휴사와 더불어 어떤 획기적인 서비스를 내놓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트래블 월렛 이렇게 이용하세요

 

트래블-월렛-환전

 

주로 거래하는 은행에 맞춰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개 카드 회사는 자사 금융 계열사와의 연동만 지원하므로 트래블 월렛과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신규 계좌 개설이 귀찮다면, 이용 중인 금융사에서 취급하는 여행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드는 주로 우편물을 통해 전달되며, 회사마다 다르지만 대개 7일 이내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충전 한도가 있습니다.


해외에서 쇼핑을 할 예정이라면 환전 한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충전 가능한 금액은 각각의 서비스 제공 업체에 따라 상이하므로 필요한 금액에 맞춰 적절한 카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예를 들면 최대 1억 원까지 충전가능하다는 점에서 가장 높은 한도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하루 동안 최대로 입금할 수 있는 금액은 기존보다 10분의 1로 줄어든 1000만 원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타 카드사 대비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충전 금액 상한선이 더 높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의 쏠 트래블 서비스가 최대 6,500만 원까지 한도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하나은행의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최대 300만 원까지 환전이 가능하며, 트래블 월렛과 KB트래블러스는 각 200만 원까지 트래블 월렛 환전 한도가 가능합니다.


또한, 수수료 반환 가능 여부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외화 매입도 중요하지만, 매도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 업체에서는 외화를 매도하고 원화로 환전할 때 생기는 환급 수수료를 징수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로그와 KB트래블러스는 환불 금액의 1%, 쏠 트래블은 0.5%의 수수료가 있으며, 외화를 원화로 환전 시 수수료를 받는 곳은 트래블 월렛뿐입니다.


트래블 월렛은 달러, 엔화, 유로화 외 기타 통화 환전 시 0.25~0.5%의 수수료가 있으며 타 카드사에서도 환전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실시하는 곳이 있으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글처럼 여행 가기 전 환전 할 때 어느 서비스가 더 나은지 고민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따져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주 쓰는 은행이 어디인지, 환전 가능한 금액의 한도가 있는지, 환전 수수료 할인 혜택이 있는지 등 여러 조건들을 비교하신 뒤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트래블 월렛 카드를 발급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