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tv QLED 솔직 사용후기!!

LIFE's/일상 / /
반응형

"
중소기업 tv 사용 후기 시작 합니다 !!"



나름 IT바닥에서 20년 이상 굴러먹어 가전제품을 구입할때 후기나
비교 분석을 통해 며칠 아니 몇달 고민해서 구입하는 편이네요 ^^


결혼초 신혼가전으로 구입했던 삼성 tv가 슬슬 맛탱이가 가기 시작하여
큰 마음먹고 tv를 바꾸기로 결정!!



※ 먼저 본 포스팅 내용은 홍보성이나 광고성 의도가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내가 생각했던 TV 구매 조건 / 스펙 및 사양

 

  • 100만원 미만으로 구입 가능할것
  • 65인치 이상
  • IPS 패널
  • QLED 4k 이상 (8k는 무리)
  • 스피커 (사운드) 출력이 좀 나은것
  • 스마트TV 기능 포함 (넷플릭스/유튜브 리모컨 원버튼 지원)
  • 이외 칩셋, RAM, sRGB(색재현율), 명암비 등등은 도찐개찐....
  • 리눅스 기반 VS 안드로이드 기반 선택



사실 돈이 여유가 있다면~
삼성 QLED TV 나 LG OLED TV 를 사겠죠 ^^

일단 위의 조건을 전제로 하고 며칠을 폭풍 검색 또 검색
중소기업 tv 추천 자료는 인터넷에서 죄다 검색하고 비교 분석 했네요~

덕분에 TV 스펙이나 기술 공부도 반강제로 엄청 했네요 ㅎㅎ

LED, QLED, OLED 차이
4K, 8K 해상도 차이
HDR, HDR10, HDR10+ 차이
IPS, VA 패널 차이 비교
SD, FHD, HD, UHD, 4K UHD, 8K UHD
패널 제조사
.
.
.

등등등~~~
머리 뽀개 질뻔~~~~

간만에 선택 장애가 왔었네요~ ^^


중소기업 TV는 브랜드별 디테일하게 들여다 보면 다 거기서 거기고
특색이 있는듯 과대 광고 도배라는 결론...
(약간에 특징은 있습니다 ^^)

며칠 고민끝에 내린 결론
내가 생각했던 기준에 부합되는걸 그냥 선택하자!!

이노스 65인치 QLED 4K 스마트 TV S6511KU

결정!!!


 

베스트 인기 글 더보기 ▼

 

TV 선택 이유

 

  • 70만원 대에서 구매 가능
  • 65인치
  • IPS 패널 중국 BOE사 (현재 2021년 11월즈음 부터 중국 콩카 패널로 변경)
  • QLED 4K
  • 스피커출력 15W + 15W = 30W 돌비인증
  • 비교 결과 나머지 하드웨어적 스펙은 중소기업 TV는 대부분 비슷함


중국산 패널도 쓸만합니다. 옛날에 중국이 아니에요 ^^
참고로 중소기업 TV는 국내 LG 패널이나 삼성 패널 등등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TV 설치 및 기본 셋팅


기본 셋팅 중요한 포인트!!

저희는 KT 인터넷이라 셋탑 박스 해상도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셋탑 설정

설정 -> 블루투스 -> 해상도 설정 -> 4K UHD TV -> 2160P(60fps) 선택 (UHD 지원)
이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TV가 아무리 좋아도 화질이 떨어집니다.

 

TV HDMI 설정

보통 "자동" 으로 되있으면 2.0으로 되구요
저는 그냥 수동으로 HDMI 2.0으로 했네요...


제대로 설정이 되면 TV 왼쪽 상단에 아래와 같이 HDMI3 3840 X 2160p_60Hz 으로 표기됩니다.

 

TV 해상도 설정


출고시 기본값으로 보면 화면이 완전 핵 구려 보입니다.
꼭!!
화면 해상도 설정을 제조사 권장값으로 하거나 저처럼 조정해서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참고 자료 [출처: 나무위키]

 


 

사실 이제 부터가 중요 !!!

베스트 인기 글 더보기 ▼

결론부터 말하자면,
너무 기대를 했었나~~~ㅜ

모든 설정이 끝나고 유튜브에 들어가 "화질 테스트" 동영상 실행
"화질 테스트"는 TV 구매후 불량 화소나 빛샘 현상, 번인 현상 등 무결점 테스트 하는 방법

흰백 바탕 일때 테두리쪽으로 "누런" 떼묻은거 같은 화질이 나오네요
다른 색깔에서는 전혀 동일 현상은 없음.
이런 현상 때문에 몇번을 반복적으로 테스트하고 난리도 아니었네요 ㅎㅎ

아래 화면은 현재 최종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노스 QLED TV 화면 입니다.
그나마 몇번 교환 한것중 가장 나은거에요 ..


흰색 바탕일때 누렇게 얼룩이 진듯한 현상 발생


흰색 바탕일때 부분적으로 누렇게 때가 낀듯한 현상은 일반 TV 채널 시청할때도 동일
영화나 케이블 TV 유투브 넷플릭스 볼때도 흰색 배경일때는 눈에 거슬릴 정도로 심했네요...

이 현상때문에 사실 이노스 측과 2~3개월 가량을 실랑이 했네요 ^^
A/S 센터 및 고객센터와 수도 없이 통화했었구요
실제 TV 화면 동영상등 수도없이 보냈었구요

같은 모델로 TV를 3번 교환 했었네요~ ㅎㅎ (저도 참 진상인듯 )
한번은 전혀 다른 모델 "이노스 무결점 네츄럴 S6530GG 스마트TV" 로 교환~

근데 이노스 무결점 네추럴 모델은 당시 VA 패널이고 IPS 패널의 QLED가 아니어서 인지
확실하게 개인적으로는 화질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
그래서 최종적으로 기존 모델로 다시 바꿈 ㅋㅋㅋ

베스트 인기 글 더보기 ▼

 

결론은 해결 안됨..


저도 이래저래 지치고 너무하는가 싶기도하고...
저도 중소기업이 번창하기를 바라는 입장이기도 하고 ~

어차피 해결안되는데...
그냥 저냥 가성비로 만족하고 쓰자!


 

현재 사용중인 이노스 TV 화면

핸드폰으로 찍어서 약간의 왜곡은 있을수있네요


HD 송출용 화면 jtbc

사실 아주 까칠한 사람아니면 흰색 배경 신경써서 보지 않는이상 정말 만족하고 볼만합니다. ^^

 

UHD 송출용 화면 jtbc

KT는 UHD 방송이 꼴랑 5개 채널이네요 ㅎㅎ
사실 지상파나 대부분 HD 송출이 현주소 입니다.

요점은 TV 자체가 아무리 UHD 4k 8k 지원 난리 부루스를 떨어도
방송사 자체에서 UHD로 송출 안하면 대단한 차이를 못느낍니다.

다만 넷플릭스나 유튜브 방송은 UHD 지원하는 동영상이 많습니다.

 

UHD 송출 채널 화면

심리적인걸수도 있으나 확실하게 선명하고 화질이 좋은 느낌????

 


 

자~~~!!!
실제 몇개월 사용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베스트 인기 글 더보기 ▼

반응형

 

 

장점 좋은점

  • 가성비는 짱!!!
  • 화질 정말 괜찮아요 / 해상도 설정 최적화 필수 (까칠하게 신경써서 보지 않는이상)
  • 처가댁 LG OLED 65인치 TV랑 자주 비교해본 결과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해요
  • 스피커 음질은 사실 모르겠구요 (막귀라서)
  • 스마트기능 유튜브, 넷플릭스 잘됩니다. (반응 속도 빠름)

 

베스트 인기 글 더보기 ▼

 

단점??


빡친점은 사실 몇가지 있지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이 잘되길 바라는 입장에서 패스~~~

TV를 바꾸면서 많은 공부를 반강제적으로 하게됬구요 ㅎㅎ
많은 사실을 깨달았네요 ^^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나 다 마케팅용 과대 광고가 많구요..
기술적으로 들여다 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을순 있지만
제 기준으로는 대단한 차이는 못느끼겠더라고요

결론 .....


TV 바꾸거나 선택 하실때 심플하게 가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고 보네요 ㅎ

내기준 심플이란??

"좀 비싸지만 대기업 제품 75인치 TV 살꺼야"
"가성비로 중소기업 제품 80만원대로 65인치 TV 살꺼야"
"스마트 기능이 (앱설치, 게임등) 탁월한 TV 살꺼야"
"VA 패널이나 IPS패널 정도만 선택해서 살꺼야"
"디자인이 이쁜걸 살꺼야! 제로베젤 ~ "


요정도...

많이 알면 알수록 선택 장애 심각하게 오구요 ^^
파면 팔수록 기업들이 구라치는게 눈에 훤히 보입니다 ㅎㅎㅎ

걍~
적당한거 사서 미워하지 말고~
만족하고 TV 보시는게 장땡 !
^^


베스트 인기 글 더보기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IFE's 일상 포스팅 더보기

 

'LIFE's/일상'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정보 지식 공유와 나눔으로 상생의 가치 실현해요 ^^

rootke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