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 단점은?

LIFE's/금융 / /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롯 손해보험의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단점에 대하여 확실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캐롯 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탄만큼만 내는 "퍼마일" 자동차보험입니다. 실제 필자가 계산해본 결과 후기를 토대로 설명 드리겠으니 도움이 될것입니다.

 

차를 운행중인 분들께서는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혹은 기존 운행 중인 차의 보험을 갱신할 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보험입니다. 시중에는 정말 많은 자동차 보험사가 있습니다. 대부분 특약 설정이나 기타 할인특약 등을 개인별 설정하여 1년 치 보험료를 먼저 내고 차량을 운행합니다. 

 

이와는 조금 틀린방식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대하여 특징과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캐롯 퍼 마일은 "내가 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형태의 자동차 보험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입 소문이 많이나 얼마 전 뉴스에는 누적 가입자 수가 80만 명을 돌파했다는 기사도 나왔습니다. 그만큼 관심이 많다는 반증입니다.

 

 

목차(Contents)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캐롯 손해보험 퍼마일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갱신이나 신규가입을 고려중인 상황이라면 꼼꼼히 비교해 보시면 결정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캐롯 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퍼마일 이란?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캐롯 손해보험은 현대자동차, 한화손해보험, 티맵 모빌리티, SK텔레콤 등 여러 회사들이 합 처서 세운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사입니다.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보험산업에 업계 최초로 IT기술을 접목해 국내 최초로 "자동차를 운행한 거리를 토대로 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퍼마일" 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근래들어 시중 보험사들이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의 마케팅 및 서비스를 차용하여 공세를 강화하고 있음에도 캐롯손보는 탄탄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캐롯손보의 성장 요인은 단지 탄 만큼만 낸다는 상품 차별화에 머무르지않고 전체 직원의 50%를 차지하는 IT인력을 통해 지속적인 IT 혁신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자동차 보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캐롯 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퍼마일의 가장 큰 특징은 후불제 방식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것이 핵심이며, 현재까지도 마케팅 핵심 전략입니다. IT기술을 자동차보험에 접목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고객 확보를해 나간다는게 목표입니다.

     

    2. 월납입 보험료 계산 방식

     

    먼저 보험료 계산방식에는 월납형과 연납형 두 가지 모두 선택 가능합니다. 연납형은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방식과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월납형 "운행만 만큼만" 비용을 내는 방식의 계산법은 어떻게 될까요? 계산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월 보험료 = 기본료 28,180 + [운행거리 X 보험료 22.69원]  (*가장 최신 data와 조금 차이가 있을 수는 있음)

    위의 계산은 그럼 어떻게 측정될까요? 월납형 선택 시 캐롯에서 제공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바로 "캐롯 플러그"라는 장치인데요 이것을 자동차 시거잭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주행한 거리등이 측정되어 월 보험료가 계산되는 것입니다. 추가 기능으로는 교통사고 발생 시 SOS 버튼이 있어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되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보통 1년 보험료를 선불로 미리내는 방식과 차별성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주행한 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것이 과연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것일까요?

     

    3. 캐롯 퍼마일 장점 & 단점

     

    장단점 비교
    장점 단점
    모바일 앱 사용의 편리성 년식이 오래된 차는 가입시 불리함
    운행거리가 짧으면 확실하게 이득 특약이나 할인을 잘따져봐야함
    세컨카등 자주 운행하지않는 자동차 보험 유지용으로 적합 가입기준이 좀 까다로움
    사고 발생시 고객센터의 빠른대응
    (플러그 SOS 버튼 호출)
    1년 보험료 기준으로 보면 가격차이가 크게 없음
    (개인별 주행거리를 잘 따져서 결정)

    위의 표 내용은 필자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개인별 생각하는 기준은 다를수 있음을 명시드립니다.

     

    4.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계산 후기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상기 사진은 실제 월납형과 연납형으로 비교하여 견적을 산출한 결과입니다. 특약 설정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겠으나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중요 특약을 모두 포함한 결과입니다. (자동차상해, 대인 1, 대인 2, 대물, 블랙박스 등) 결과적으로 저의 경우는 20,000KM 이하로 선택 후 비교해본 결과 아주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결과가 산출됩니다.

     

    요약하자면, 제 개인적인 생각은 시중 기타 다른 보험과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큰 차이는 없을거라 판단됩니다. 만약 본인의 평소 자동차 주행거리가 짧거나 서브카(세컨카)를 운행중이라면 보험 유지 차원에서 싸게 가입하면 장점은 있을것입니다.

     

    하기와 같은 비교 견적 사이트를 통해 계산해보면 운전경력이나 특약 선택 및 나이 등에 따라 보험료 산출 결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의 자동차 보험료는 계산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같이 간편 비교를 통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고 최저가와 최고가 차이를 보고 가장 유리한 가장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결론적으로 캐롯 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퍼마일 선택 시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는 월간 주행거리(운행거리)입니다. 연간으로 보면 15,000KM 이하 이면 가입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주행거리가 2만 킬로 이상이라면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자동차 운행 환경에 적합하다면 분명 장점도 많습니다. 즉, 매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