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목적은 고혈압약으로 출시된 현대 미녹시딜 정! 혈압상승을 억제하는데 효과도 있지만 탈모 치료제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가격은 얼마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녹시딜 정

경구 정제 형태로 구성되었으며, 성분은 Minoxidil 미녹시딜 5mg 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본래 목적은 고혈압 치료 목적의 혈관 확장제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실험을 통해 밝혀진 바로는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어 최근에는 정수리 쪽이 빠지는 원형 탈모나 M자 탈모에도 도움이 되는 탈모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으며 소문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에 이용되기까지의 스토리가 있는데요 고혈압 치료제로 먹는 약이었으나, 부작용 증상으로 바로 털이 많이 나는 다모증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탈모 부위에 직접 바르는 형태도 있으나 본문 내용에서는 정 형태의 경구용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있으니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효과

미녹시딜 정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모발성장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탈모를 지연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mg ~ 5mg 정도의 매우 낮은 성분 용량으로 복용 시 발모 효과는 더 좋고 부작용은 더 낮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나 실제 탈모 치료제로 정식 허가를 받은 약은 아님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제약회사에서도 위험한 약이어서 바르는 미녹시딜 약만 탈모약으로 인정해 주고 먹는 미녹시딜 정은 중증고혈압 약으로만 승인한 이유가 있는것입니다.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먹는 경구용 미녹시딜정은 탈모약으로 승인해 준 나라는 없습니다.
실제 복용 후기들을 살펴보면, 지속적으로 하루에 한 알을 계속 복용 시 몇주 내지 몇달 사이에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는 현상을 겪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중장기적으로 복용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효능 차이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맹신하지 않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가격 얼마?

현대 미녹시딜 정 가격을 확인해 본 결과 약국마다 다소 차이는 날 수 있으나 평균 가격은 30정 기준 1통에 2만 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시중에는 약뿐만 아니라 탈모 치료제 목적으로 정식 승인 받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탈모 예방 치료에 도움이 되는 글도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로게인폼 : 가격, 후기, 부작용, 효과 좋을까요?
탈모 치료제로 대중들에게 매우 핫한 제품 로게인폼 가격과 사용 후기 그리고 부작용과 정말 탈모에 효과가 좋은지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의하면
rootkey.tistory.com
미녹시딜 정 부작용
다모증 : 통계적으로 환자의 약 80% 정도에서 체모 성장이나 밀집화, 색소 증가 현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대부분 눈썹 사이나 이마 부분, 양쪽볼의 윗부분에 나타난 이후 팔이나 다리등을 점차 번지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혈액 : 더러 혈소판감소나 백혈구감소 현상이 나타났다는 보고가 있으며 치료 초기에 헤모글로빈, 헤마토크리트, 적혈구 수치가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이나 골수 이상 없이 ALP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외 심전도 이상이나 기타 부작용(두통, 빈맥, 심낭삼출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보고되고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 백과사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며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복용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은 환자나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전문가나 의사나 약사와 충분한 상담 후에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투여(복용) 금지 : 크롬친화세포종 환자, 급성 심근경색 환자, 이 약에 과민증의 병력이 있는 환자, 승모판협착에 의한 폐고혈압 환자
- 신중히 판단 : 만성 울혈성 심부전 증상, 중증의 신부전, 협심증 환자
마지막으로, 앞서 본문 내용에도 업급했듯이 탈모 치료제로 정식 허가가 난 약이 아닙니다. 다모증이라는 부작용 때문에 뜨게 된 미녹시딜 정 복용여부는 너무 소문만 믿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