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비용 얼마? 견적비교 방법

LIFE's/일상 / /
반응형

얼마 전에 전세 계약이 끝나서 이사를 했는데요, 포장이사 비용이 어느 정도 할까요? 여러 업체의 견적 비교를 통해 가장 저렴한 곳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느 부분에서 차이가 발생하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역시 그동안 살면서 수차례 이사를 해봤는데요, 이삿날이 다가오면 마음이 급해지기 마련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 업체나 이용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꼼꼼하게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포장이사가 뭔가요?

 

포장이사

 

이삿짐을 전체 포장해서 옮기는 포장이사는 포장에서부터 운반, 정리정돈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이사업체에서 도맡아 처리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포장 이사를 하게 되면 이삿날 직접 짐을 싸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중요한 물건들만 따로 챙겨두면 됩니다. 포장이사는 일반이사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편리하게 이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먼저 이사날짜와 이삿짐의 양, 그리고 현재 거주지에서 새로운 거주지까지의 이동거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에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이사 업체를 선정하고 나면 해당 직원이 고객님 댁으로 출장하여 이삿짐 규모와 작업 환경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사 당일에는 네다섯 명의 직원이 정해진 시간에 도착해서 이삿짐을 포장하고 운반하는 작업을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새로운 집으로 가서 집주인의 안내를 받아 짐을 정리하고 청소하는 것입니다.

 

2. 포장이사 비용은 얼마?

 

포장이사-비용

 

이사를 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이사 비용입니다. 이삿짐의 양에 따라 달라지고, 또 고층 아파트로 이사할 때는 사다리차를 추가로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사하기 좋은 날인지 아닌지를 따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손 없는 날'이냐 아니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외에도 최종적으로 이사를 가는 곳과의 거리가 멀수록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를테면 물건을 많이 실을수록 운송료가 비싸집니다. 원룸이사의 경우에는 5만원에서 40만 원 사이이며, 투룸이사의 경우에는 40만 원에서 60만 원 사이입니다. 또한 투룸이나 쓰리룸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60만 원에서 100만 원 사이가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견적 비교 결과를 보면 최종 가격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조금 다를 수도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사를 멀리 할수록 포장이사 비용이 많이 드는데요. 예를 들어 서울시내에서 경기도로 이사할 경우 약 20만 원~30만 원, 서울에서 충청지역으로의 이사는 약 30만 원~40만 원, 서울 전역에서 전라도로 이사할 경우에는 약 40만 원~50만 원 정도의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또한,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당연히 더 비싸고, 평일에 이사를 하면 주말보다 10~20%정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3. 이사 할때 유의사항

 

포장이사-비용-견적비교
포장이사

 

포장이사를 준비할 때는 여러 업체의 가격과 서비스를 꼼꼼히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의 내용들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추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사 날짜, 이삿짐의 양, 작업 인원수, 추가 옵션 비용 등 계약서에 명시된 사항들을 자세히 읽어보고 미리 숙지해두어야 합니다. 이사 당일에는 이삿짐의 포장과 운반, 정리정돈까지 모든 과정을 잘 지켜보면서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 서비스의 약관이나 환불 규정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4. 비교 방법

 

포장이사-견적비교

 

온라인이나 인터넷 정식 이사 비용 비교 플랫폼이나 여러 이삿짐센터들을 다양하게 알아보고 견적을 비교해 보시면 대략적인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방식으로 최소한 두 군데 이상의 업체를 비교하여 선택했는데요, 가급적이면 여러 곳을 잘 따져보고 가장 유리하고 적합한 곳을 고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5. 결론

 

본문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포장이사 비용을 결정짓는 요소로는 이동거리, 이사날짜, 이삿짐의 양 등이 있습니다. 저는 이사를 하기 전에 버릴 물건들을 정리해서 처분했습니다. 이사한 후에 버려야 할 물건들을 처리하려면 폐기물 스티커도 돈을 주고 사서 부착해야 하는 등 매우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잘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이사를 마치시길 바랍니다.

 

사실 이사하는게 쉬운 일이 아니고 엄청나게 신경을 많이 쓰고 에너지도 많이 소비되는 일입니다. 미리미리 유의사항이나 날짜 금액등을 잘 확인해 보시고 가장 합리적이고 안전한 이사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