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이 이삿짐 센터인데요.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를 통해 가장 저렴한 곳을 찾는 방법과 이사할 때 고려해야 될 사항은 어떤 것인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얼마 전에 전세 계약이 만료되어서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업체들의 가격을 비교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가격대가 상이하기 때문에 어떤 점들이 다른지 비교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업체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살아오면서 여러 번 이사를 했는데요, 이사 날짜가 가까워지면 마음이 조급해지더라고요. 그러나 무턱대고 아무 업체에나 의뢰하면 오히려 더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충분히 알아본 후 진행해야 합니다.
1. 이사할때 순서
이삿짐을 모두 포장하여 옮겨주는 포장이사 이삿짐센터는 짐포장부터 운반, 정리정돈까지 모든 과정을 업체에서 맡아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포장 이사를 하면 이삿짐을 일일이 꾸리지 않아도 되므로 귀중품만 따로 보관해 두면 됩니다. 포장이사는 일반이사에 비해 비용이 더 들지만, 이삿짐을 운반하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신경 쓸 일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이사 날짜와 짐의 양, 현 주소지에서부터 새 주소지까지의 거리 등을 고려해서 이삿짐센터를 알아봐야 합니다.둘째로, 이사업체를 결정하면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짐의 양과 집의 구조 등을 살펴보게 됩니다. 끝으로, 이사 당일에는 4~5명의 직원이 약속된 시간에 방문하여 짐을 포장하고 운송해드립니다. 마지막 단계는 이사한 집에 도착해서 집주인과 함께 이삿짐을 정리하고 집안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2.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방법
이사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아무래도 이사 비용일 겁니다. 짐의 양이나 층수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질 수 있고, 높은 층으로 이사하는 경우에는 사다리차가 필요해서 추가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사할 때 손 없는 날을 따져보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마지막에 이사할 집과 거리가 멀어질수록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화물이 많을수록 운송 비용이 증가합니다. 원룸 이사는 5~40만 원 정도이고, 투룸 이사는 40~60만 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방 두 개나 세 개의 집에 사시는 분들은 월세로 60만 원에서 100만 원 정도를 부담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견적통해 가격비교를 해보면 앞서 말씀드렸던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사 거리가 멀수록 포장이사 비용이 더 비싸집니다. 예를 들어 서울 시내에서 경기도로 이사하는 경우 이삿짐센터 비용은 약 20만 원~30만 원, 서울에서 충청 지역으로 이사하는 경우 약 30만 원~40만 원, 서울 전역에서 전라도로 이사하는 경우 약 40만 원~50만 원 정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사 날짜가 휴일이나 주말은 요금이 더 비싼 편이고, 평일에 이사하면 주말보다 10~20% 정도 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정식 가격비교 플랫폼이나 비교 어플를 이용해 이삿짐센터 업체들의 정보를 찾아보시면 평균적인 금액대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최소 2곳 이상의 업체를 비교해 보고 결정했는데요. 몇 군데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하고 적합한 조건과 혜택을 제공하는 곳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이사시 유의사항
이사를 할 때에는 여러 업체의 견적을 받아보고 가격 비교를 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셔서 나중에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삿짐센터 결정 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미리 체크해 보시고 선정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서비스 내용: 짐 꾸리기, 운송, 짐 풀기 등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업체 신뢰도: 이삿짐센터의 보험 가입 여부, 고객 후기나 리뷰를 확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꼼꼼하게 확인.
- 가격: 여러 업체의 견적을 통해 가격 비교를 통해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선택.
그리고, 이사를 할 때에는 이사 날짜와 이삿짐의 양, 작업 인원수, 추가 옵션 비용 등 계약서에 명시된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사 당일에는 이삿짐이 파손되지 않도록 꼼꼼히 확인하고 안전하게 운반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최종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 업체의 약관이나 환불 규정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4. 결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삿짐센터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인데요. 운송거리와 이사 날짜, 짐의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는 이사하기 전에 불필요한 물건들을 미리 정리해 버렸습니다. 이사를 한 후에는 버리고 갈 짐들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서 붙여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일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성공적인 이사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사라는 게 사실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라서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죠. 이사를 준비하실 때는 여러 가지 사항들을 꼼꼼하게 체크하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